미디어 페이지 배경화면

미디어

홍보영상

뉴스/기사

케이안컴퍼니 뉴스/기사입니다.

(주)케이안 컴퍼니의 뉴스/기사를 알려드립니다.

[뷰센트] 중소기업 성공 사례 디지털타임스 기사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안컴퍼니 작성일19-02-28 12:47

본문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MD 공개 소싱 통해 대형 유통망 진출 수월 


 
판로지원 플랫폼 아임스타즈, 대형 유통망 판로 확대 앞장서
중소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도 대형 유통망으로의 진출 방법을 몰라 늘 고민하기 마련이다. 차량용 디퓨저 방향제 '뷰센트'를 제조 판매하는 ㈜케이안컴퍼니 역시 중소기업들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고민 끝에 아임스타즈를 만나 포기할 뻔했던 사업 부분을 다시 일으켰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의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는 한 번의 상품 등록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로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다양한 유통채널의 MD들이 가입되어 있어 등록된 중소기업 제품을 보고 직접 소싱을 하거나, MD가 필요한 상품 공고를 올리면 중소기업이 온라인으로 클릭하여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케이안컴퍼니는 지난 2018년 10월, 아임스타즈 MD 공개 소싱을 통해 롯데마트 본사 품평회에 참석했다. MD들을 직접 만나 제품을 설명하고 피드백을 1:1로 받는 자리였기에, 유통을 잘 모르는 중소기업에게는 소중한 기회였다. 그리고 올해 1월부터 롯데마트 총 23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하여 매주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1달 만에 전국 점포로 확대가 되었다. 이어서 이마트 입점에도 성공하여 2월부터 총 40개 점포에서 판매 중이다. 아울러, 홈플러스와도 올 봄 입점을 협의 중이며, 또한, 3월부터 중국 훠월권스 면세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임스타즈를 통한 수직 상승한 매출은 고용 창출 효과로 이어졌다. 신규 인력 채용도 4명이나 이루어졌다. 모든 중소기업의 고민이지만, 매출에 확신이 없으면 인건비에 대한 고민으로 신규 인력의 채용을 주저하게 된다. 하지만, 아임스타즈를 통해 성장 스토리를 그려가며 일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기에, 작년 말 이후 함께 성장할 사원 4명을 추가 채용한 것이다. 또한 품질에 대한 자부심도 함께 알려져, 1월 30일 한국일보에서 진행한 2018년 결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에서 프리미엄 송풍구 차량방향제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c5ff1c78777264714629adf27462125b_1551325567_0967.jpg 
㈜케이안컴퍼니의 뷰센트 차량용방향제 

또한, (주)케이안컴퍼니(대표 안광민)의 '뷰센트'는 오프라인 마트뿐 아니라 온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 딜마다 천여 개에 달하는 판매 수량을 기록하고 있고, 이미 구입한 구매자들은 후기란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아임스타즈로 시작된 인연은 대형마트 오프라인 채널뿐 아니라 카카오메이커스와 같은 온라인 채널까지 무서운 기세로 확장되고 있다.

(주)케이안컴퍼니 조연희 이사는 "이제 아임스타즈는 저희 회사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어요. 매일 출근하자마자 아임스타즈에 접속해서 새로운 공고를 확인하는 업무가 생겼을 정도예요. 저희가 할 일은 좋은 제품만 만들 뿐이 되었어요. 아임스타즈에서 홍보와 유통, 판매까지 온오프라인 전부 힘을 실어 주니 더 좋은 제품개발에 집중할 수 있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기회가 되었어요. 든든한 오작교와 같은 아임스타즈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이런 ㈜케이안컴퍼니의 경험은 막막함과 절망의 끝에 선 중소기업을 위해 아임스타즈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중소기업의 유통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으로서 아임스타즈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으로,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를 통해 우수중소기업 마케팅대전, 마케팅역량강화 입점사업, 공동AS지원, 아임쇼핑 정책매장 입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상호명 : (주)케이안컴퍼니 | 대표 : 안광민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87 안양건설타워 1006호
사업자등록번호 : 197-81-00341 | TEL : 070-7761-3300 | E-mail : support@kanlab.co.kr
Copyright © 2018 K.AN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