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페이지 배경화면

미디어

홍보영상

뉴스/기사

케이안컴퍼니 뉴스/기사입니다.

(주)케이안 컴퍼니의 뉴스/기사를 알려드립니다.

[뷰센트] 중소기업 성공 사례 디지털타임즈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안컴퍼니 작성일19-01-14 18:22

본문

절망의 끝에 만난 수호천사 아임스타즈


5cb6bc98ac3a5586998535b0bee17d98_1547457695_4147.PNG


아임스타즈는 꾸준한 소통의 채널

2018년 11월 14일 오후 5시, 차량용 디퓨저 방향제 '뷰센트'를 제조 판매하는 ㈜케이안컴퍼니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처음으로 뷰센트의 주문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량으로 천 개를 준비하고 주문 종료까지 일주일을 예상했지만, 하루도 되지 않아 판매가 모두 매진되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기적처럼 발생했다. 24시간 안에 1회차 판매 시작에서부터 2회차 '앵콜' 판매 재개까지 이뤄지는 기적이 일어났다. 그 이후 뷰센트는 한 달 만에 5회차까지 앵콜을 이어가면서 5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그런 일이 있고 난 뒤 한 달 후인 12월에 만난 ㈜케이안컴퍼니의 안광민 대표와 조연희 이사는 시종일관 활짝 웃으며 당시의 흥분과 기쁨을 전했다. 하지만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뷰센트는 회사의 가장 큰 부담이자 거의 포기할 뻔했던 사업이었다. 

㈜케이안컴퍼니는 어느 차에든 어울리는 디자인에 더해, 전문 조향사와 함께 안전하게 국내 제작으로 향을 개발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연구한 끝에 18년 6월 25일에 뷰센트를 런칭하여 차량 방향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하지만 중소기업으로서 인지도가 없는 브랜드를 가지고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

직접 대형 유통사에 접촉하고자 하면 만날 기회조차 쉽지 않았고, 온라인에서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되도록 노출되기 어려워, 판매가 매우 어려웠다. 정성스레 만든 제품에 고객들의 후기에는 높은 만족도를 유지했지만, 판매 부진이 길어지면서 오랜 시간과 열정을 쏟아부은 제품을 포기하는, 가장 두려워했던 절차를 고려하기 시작했고, 실제로 판매처 여러 곳을 정리하기도 했다. 

극적인 전환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를 만나면서 거의 즉각적으로 이뤄지기 시작했다. ㈜케이안컴퍼니는 9월에 우연한 기회에 아임스타즈를 알게 되었고, '롯데마트 상시 품평회'와 '카카오메이커스 입점 모집'에 지원했다. 조연희 이사는 아임스타즈 지원 사업의 장점으로 먼저 '빠른 절차와 지속적인 피드백'를 꼽았다. 

"1대 다수로 진행하는 일반 설명회는 많죠. 그런데 아임스타즈에서는 1대 1의 매칭 기회를 주는 데다 매칭 이후에도 일이 어떻게 진척되는지를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전달해줘요. 아임스타즈에서 중소기업과 유통사 사이를 분주하게 오가며 적극적으로 움직인다는 것이 눈에 보여요. 그러면서 절망스럽기만 했던 뷰센트에서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케이안컴퍼니는 카카오메이커스에 10월 입점 신청, 첫 미팅부터 첫 딜 런칭과 완판까지를 모두 한 달여 만에 이루는 성과를 이루고 현재 6번째 앵콜 판매 중이며, 롯데마트에도 1월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 

안광민 대표는 아임스타즈의 장점이 단지 속도에서만 빛나는 것은 아니라고 더했다. 기존에 아임스타즈를 통하지 않았던 당시, 벤더사나 대형 유통사를 직접 마주할 때는 중소기업으로서의 한계와 서러움을 체감해야만 했다고 한다. 담당자는 연락이 닿기조차 쉽지 않았고 이에 더해 중소기업에 대한 보이지 않는 차별과 경시까지 감당해야 했다고 한다. 하지만, 아임스타즈를 통해 만난 유통사들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서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임스타즈를 등에 업고 유통사들을 만나니 훨씬 존중받고 절차와 거래가 깨끗하며 투명해요. 우리가 건강한 유통구조 안으로 들어왔다는 걸 실감해요. 아임스타즈와 함께 일하니 마치 천군만마를 얻은 듯 든든해졌어요."

조연희 이사는 이제 아침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고 즐겨찾기에 저장한 아임스타즈 웹사이트를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저희 같은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아임스타즈는 신세계예요. 진작에 알았으면 좋았겠다 싶고, 지금 생각하면 예전에는 아임스타즈를 통해 얻은 것과 같은 지원도 없이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겁도 없이 덤볐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뷰센트 런칭 후 세상 끝 좌절과 극적인 희망, 지옥과 천국을 모두 보았다는 ㈜케이안컴퍼니의 경험은 막막함과 절망의 끝에 선 중소기업을 위해 아임스타즈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중소기업의 유통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 유통 플랫폼으로서 아임스타즈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기사원문 링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9&aid=0002502997&sid1=001


 


상호명 : (주)케이안컴퍼니 | 대표 : 안광민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87 안양건설타워 1006호
사업자등록번호 : 197-81-00341 | TEL : 070-7761-3300 | E-mail : support@kanlab.co.kr
Copyright © 2018 K.AN Company All rights reserved.